기술 블로그

10835번 카드게임 본문

알고리즘 문제/BOJ

10835번 카드게임

parkit 2019. 5. 27. 00:47
728x90
반응형

https://www.acmicpc.net/problem/10835




처음에 단순 백트래킹으로 풀다가 시간 초과 났다.


그래서 다른 분의 코드를 보니 cache를 사용한 것에 힌트를 얻어


구현해보았다.


cache를 깜빡하고 있었다.





1
2
3
4
5
6
7
8
9
10
11
12
13
14
15
16
17
18
19
20
21
22
23
24
25
26
27
28
29
30
31
32
33
34
35
36
37
38
39
40
41
42
43
44
45
46
47
48
49
#include <bits/stdc++.h>
 
using namespace std;
 
int n, cache[2002][2002];
 
vector<int> l, r;
 
int simulation(int left_idx, int right_idx)
{
    if (left_idx == n || right_idx == n) return 0;
    
    int &get = cache[left_idx][right_idx];
 
    if (get != -1return get;
 
    get = 0;
 
    get = max(simulation(left_idx + 1, right_idx), simulation(left_idx + 1, right_idx + 1));
 
    if (l.at(left_idx) > r.at(right_idx)) get = max(get, simulation(left_idx, right_idx + 1+ r.at(right_idx));
 
    return get;
}
 
int main(void)
{
    memset(cache, -1sizeof(cache));
 
    int num = 0;
 
    scanf("%d"&n);
 
    for (int i = 0; i < n; i++)
    {
        scanf("%d"&num);
        l.push_back(num);
    }
 
    for (int i = 0; i < n; i++)
    {
        scanf("%d"&num);
        r.push_back(num);
    }
 
    cout << simulation(00<< '\n';
 
    return 0;
}
cs












728x90
반응형

'알고리즘 문제 > BOJ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2150번 Strongly Connected Component  (0) 2019.06.02
17213번 과일 서리  (0) 2019.06.02
13460번 구슬 탈출 2  (0) 2019.05.23
1958번 LCS 3  (0) 2019.05.23
5582번 공통 부분 문자열  (0) 2019.05.23